경제

고체 배터리관련 주식

gilit 2023. 3. 9. 0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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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체 배터리는 우리가 장치에 전원을 공급하는 방식을 혁신할 수 있는 유망한 신기술입니다. 액체 또는 젤 전해질을 사용하여 배터리의 전극 사이에서 이온을 운반하는 대신 고체 상태 배터리는 기존의 액체 전해질에 비해 몇 가지 장점을 제공하는 고체 전해질을 사용합니다.

 

 

첫째, 전고체 배터리는 기존의 리튬 이온 배터리보다 단위 부피당 더 많은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으며, 이는 공간이 제한된 전기 자동차에 특히 중요합니다. 또한 전고체 배터리는 액체 전해질이 분해되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능이 저하될 수 있는 기존의 리튬 이온 배터리보다 더 빨리 충전되고 수명이 더 깁니다.

 

고체 전해질은 기존 배터리에 사용되는 액체 전해질보다 인화성이 적기 때문에 고체 배터리는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보다 안전합니다. 이는 과거 일부 리튬 이온 배터리에서 문제가 되었던 화재 및 폭발의 위험을 줄입니다.

그러나 고체 배터리에도 문제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한 가지 주요 과제는 액체 전해질만큼 전도성이 있는 고체 전해질을 개발하는 것이고 또 다른 과제는 전기 자동차와 같은 대규모 응용 분야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전고체 배터리 생산을 확장하는 것입니다.

 

전반적으로 고체 배터리는 기존의 리튬 이온 배터리에 비해 상당한 개선을 제공할 수 있는 유망한 신기술입니다. 여전히 극복해야 할 과제가 있지만 이 분야에 대한 연구 개발이 진행 중이며 앞으로 몇 년 동안 에너지 인프라에서 전고체 배터리가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고체 배터리관련 주식

전고체 전지는 비교적 신기술인 만큼 전고체 전지 개발이나 제조에만 주력하는 상장 기업은 아직 많지 않습니다.

  1. QuantumScape Corporation(QS): 전기 자동차용 고체 리튬-금속 배터리를 개발하는 미국 기반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Volkswagen으로부터 상당한 투자를 받았으며 2020년 말 SPAC 합병을 통해 상장되었습니다.
  2. Toyota Motor Corporation(TM): 일본 자동차 제조업체는 수년 동안 전고체 배터리를 적극적으로 연구해 왔으며 2020년대 중반에 전고체 배터리를 장착한 전기 자동차를 출시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3. Samsung SDI Co., Ltd.(SSDIY): 전기 자동차를 포함한 다양한 응용 분야를 위한 리튬 이온 배터리를 생산하는 한국 회사는 2027년까지 전기 자동차용 전고체 배터리를 대량 생산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4. BMW AG(BMWYY): 독일 자동차 회사는 10년 안에 전기 자동차에 전고체 배터리를 도입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5.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CRFY): 테슬라에 배터리를 공급하는 일본 회사가 2025년까지 전고체 배터리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전고체 배터리의 개발 및 상용화는 아직 초기 단계이며 기술이 널리 채택되기 전에 극복해야 할 중요한 기술적 및 상업적 과제가 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모든 신흥 기술과 마찬가지로 전고체 배터리 관련 주식에 대한 투자와 관련된 위험이 있으며 투자자는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투자 목표와 위험 허용 범위를 신중하게 고려해서 투자해야할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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